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코샤넬 명언 정리

by 향긋한커피 2021. 5. 7.
반응형

샤넬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창립자인 코코샤넬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지금의 샤넬이라는 이름은 패션 브랜드의 이름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역동적인 삶을 살았던 코코샤넬은 여성도 바지를 입을 수 있도록 유행을 만들어 냈고 상징적인 리틀 블랙 드레스를 소개했습니다. 게다가 전설인 샤넬넘버5라는 향수까지 만들었죠.

 

이뿐만아니라 코코샤넬의 삶의 지혜가 닮긴 명언들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많은 동기부여가 되는 가슴에 와닿는 말들이 많습니다. 코코샤넬이 전한 인생의 명언들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의 삶은 나를 기쁘게 하지 않았기에, 나는 나의 삶이라는 것을 스스로 창조했어요.
  • 나는 당신이 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쓰지 않아요. 난 당신에 대해 전혀 생각을 하지 않거든요.
  • 가장 용기 있는 행동은 바로 당신 스스로에 대해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것이랍니다. 목소리를 높이세요.
  • 여성은 지나치게 옷을 차려 입을 순 있지만 우아함을 가장할 순 없답니다.
  • 대체할 수 없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항상 남들과 달라야 합니다.
  • 우아함은 거절에서 온다
  • 패션에는 편안함과 사랑이라는 두가지 목적이 있어요. 그러므로 아름다움은 패션의 목적이 성공했을 때 따라오는 것이죠.
  • 만약 당신이 남자들은 그저 어린애들 같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면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이랍니다.
  • 나는 오직 두가지 상황에서만 샴페인을 마셔요. 바로 내가 사랑하고 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죠.
  • 성공은 종종 실패가 피할 수 없는 것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이들에게 오죠.
  • 저는 패션을 하지 않아요. 제 자신이 곧 패션이죠.
  • 허름한 옷을 입으면 사람들은 그 옷을 기억할 거예요. 하지만 흠 잡을 데 없이 옷을 입으면 사람들은 그 옷을 입은 여자를 기억할 것이랍니다.
  • 우아함은 그 사람의 내면이 외모 만큼이나 아름다움을 뜻하는 말이죠.
  • 자신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여성은 자신의 삶을 바꾸려는 참인거죠.
  • 당신은 단 한번 밖에 살지 못해요. 그러니 즐기는 게 어때요?
  • 아가씨라면 세련됨과 기가 막히게 멋진 것이 있어야 하죠.
  • 슬픈가요? 립스틱을 덧바르고 단호하게 대처해버려요.
  • 나는 사자자리예요. 그래서 나는 사자처럼 나의 발톱을 드러내 스스로를 지키죠.
  • 그렇지만 이것만은 믿어줘요. 나는 할퀴는 것보다 다른 이들에게 할큄을 받는 것으로 더 고통 받는답니다.
  • 당신은 서른살에 아름다을 수 있고, 마흔살에 매력적일 수 있죠. 그리고 남은 당신의 삶 동안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소유자가 될 수도 있죠.
  • 나도 그와 같이 죽거나 혹은 우리가 함께 시작했던 것을 끝마치겠죠. (이 말은 코코샤넬이 자신의 연인 보이 카펠의 죽음에 대해 남긴 말입니다)
  • 천국으로 가서 천사들의 옷을 입힐 수 있다면 그리고 나를 속박하는 것들이 없다면 나는 떠나고 싶어요.
  • 단순함은 진정한 우아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죠.
  • 향수를 뿌리지 않는 여성에겐 미래도 없답니다.
  • 우아함을 새로운 옷을 입히는 것으로 구성되지 않아요.
  • 장신구는 정말 과학적이에요! 아름다움은 정말 대단한 무기죠! 그리고 겸손은 정말 우아해요!
  • 벽을 두드리며 그것에 문으로 바뀌기를 기대하는데 시간을 쓰지 마세요.
  • 패션은 변하지만 스타일은 지속돼요.
  • 세상에서 최고의 색은 바로 당신에게 어울리는 색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