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뷰 품앗이로 수익신청했어요

by 향긋한커피 2022. 3. 2.
반응형

큐레이션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고 해서 저도 한번 도전해 봤습니다. 보드발행 10건 이상과 친구 100명 이상이 조건인데요. 보드발행은 사실 하루만에 채울 수 있어요. 문제는 친구100명 만들기죠. 이것은 품앗이로 저는 해결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이용했습니다. 여기에 카카오뷰라고 적으면 품앗이방이 있는데요. 여기서 나름의 꿀팁을 드리자면 사람이 많이 있는 방에는 가급적 거르세요!! 이게 누적으로 진행되다보니 내 순서가 뒷번호라면 앞번호인 사람들이 이미 친구수를 채웠을 경우 나를 친구 안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마다 운영방식이 다를 수 있음)

 

그러니깐 품앗이 방에 들어가면 번호를 부여받게 됩니다. 만약에 제가 50번이면 49번까지 이미 등록된 분들 친구맺었음을 인증을 해야하죠. 그리고 틈틈이 51번부터 이후 번호의 사람들을 친구추가하시면 100명 친구맺을 수 있는데 사람이 많은 방에 가면 나를 기준으로 앞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이미 100명을 채웠을 경우 추가 작업을 해주지 않아서 내 번호를 기준으로 뒤에 오는 사람들만이 친구추가를 해주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오픈채팅방을 운영하시거나 사람이 가급적 적은 방을 골라서 활동하시면 100명 금방 채우실 수 있습니다.

 

수익신청하라는 메일은 매월1일에 옵니다. 저는 이거 몰라서 한참 고민했었네요. 왜 안오지?? 기준 다 채웠는데 왜?? 이러면서 꽤 검색하다 알게됐어요. 그러니 기준을 다 채웠다면 다음달 1일 메일 확인해 보시면 수익신청메일이 와 있을겁니다. 참고로 저는 오후에 메일이 왔어요. 

 

얼마나 활발하게 활동을 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겠지만 어느정도 벌리는지 에드센스와 비교해보고 포스팅도 해보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이것도 결국에는 저작권 문제가 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그러니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카카오 뷰에 연동해서 수익도 얻고 방문자수도 늘리는 계획으로 이용하면 좋을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